병원소개

이미지명

자기공명영상(MRI)이란 자기장을 발생하는 커다란 자석통 속에 인체를 들어가게 한 후 고주파를 발생시켜 신체부위에 있는 수소원자핵을 공명시켜 각 조직에서 나오는 신호의 차이를 측정하여 컴퓨터를 통해 재구성하여,영상화하는 기술이다.

 인체에 해가 없는 자기장과 비전리 방사선인 라디오 고주파를 이용해 조영제 없이도 CT에 비해 체내 연부조직의 대조도가 뛰어나며 인체를 단면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는 CT와 유사하지만 CT에서는 인체를 가로로 자른 모양인 횡단면 영상이 위주가 되지만 MRI는 환자의 자세 변화 없이 원하는 방향에 따라 인체에 대해 횡축 방향, 세로축 방향, 사선 방향 등의 영상을 자유롭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미지명

C-RAM이란 인체의 뼈 및 관절등을 연속적으로 투사하는 Digital X-ray 장비를 사용하여

보다 정확하게 통증치료를 위한 신경차단 및 관절치료로서 병변부위를 포착하고

자유자재로 움직이면서 환자의 혈관상태를

바로찍어 확인하고 디절털화할 수 있는 잔단영상장비입니다.

이미지명
체외충격파 치료는 인체의 외부에서 강력한 충격파를 가하여 그 에너지로 치유과정을 촉진시켜 근골격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유착된 조직을 풀어주고염증이 있는 부분의 노폐물을 제거시키고 혈관생성을 촉진하여 손상된 조직이 점차적으로 정상적인 조직으로 재생되게 도와줍니다

진찰과 X-선 검사초음파검사로 병변이 확인된 부위에 약 3,000번의 충격파를 가하며 치료 횟수는 1주일에 3-4회 정도 실시하며 1회 치료당 약 5-1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병원에 입원하지 않고 외래에서 간단히 통원치료가 가능하며 통증을 줄여 주어 바로 일상생활이나 업무에 복귀가 가능합니다.

특히 기존의 물리치료약물치료주사치료 등을 3개월 이상해도 호전이 없는 환자에게 추천됩니다.

 

  ▶적응증


-어깨통증(석회화건염, 회전근개건염)


-팔꿈치통증(테니스엘보, 골프엘보)


-무릎통증(슬개건염)


-아킬레스건염


-발바닥통증(족저근막염)


-근막통증증후군

이미지명

수술용 미세현미경은 수술부위를 10~25배까지 확대하여 볼 수 잇도록 해주는 수술장비입니다.

미세한 신경,혈관을 이어주는 수술(수지접합술)과 척추수술(디스크,척추관 협착증)에 사용 됩니다.

이미지명

내시경검사는 가늘고 긴 관으로 된 전자 내시경을 위, 장 까지 삽입한 다음 모니터에 비쳐지는 내부의 상태를 직접 관찰하면서 진단하는 방법입니다.

식도나 위 혹은 십이지장에 발생하는 여러 종류의 질환 (예: 위암, 위궤양, 십이 지장궤양, 식도염 등)을 진단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검사입니다.

내시경 검사는 조영제라는 물질을 마시거나 주입한 후 방사선(X-ray) 촬영을 하여 식도, 위, 소장 등을 보는 상부 위장관 조영술 검사와는 달리, 이상이 발견되는 즉시 조직검사를 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치료방침을 결정하는 데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위암이 흔하므로 내시경 검사는 위암의 조기 진단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지명